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봄꽃놀이 가기 전 알아야 할 전국 벚꽃 개화 시기

 

 

 

 

본격적인 봄이 찾아오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들과 함께 떠날 봄꽃놀이 계획을 세우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봄꽃놀이 가기 전 꼭 알아야 할 전국 벚꽃 개화 시기와 벚꽃 축제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벚꽃 개화 시기는 지역마다 지정된 표준목에 꽃이 피어야 공식 개화가 발표되는데요, 서울의 경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윤중로의 118~120번 벚나무(관측표준목) 가지에 3송이 이상 꽃이 피었을 때를 기준으로 판정합니다. 또한, 8송이 이상이 벚꽃이 피면 벚꽃 절정 시기로 공식 발표합니다.

 

2017년 전국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1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 3월 26일~31일, 중부지방은 4월 2일~9일 북상할 것으로 관측됐는데요, 부산과 대구는 3월 26일, 광주는 오는 29일로 예상되며, 대전은 4월 2일, 서울은 4월 6일에 벚꽃이 개화할 예정입니다.

 

 

 

 

 

2017년 벚꽃 절정 시기는 벚꽃 개화 뒤 만개까지 약 일주일이 소요됨에 따라 제주도는 3월 28일, 남부지방 4월 2일~7일쯤, 중부지방은 4월 9일~16일쯤, 서울은 4월 13일쯤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벚꽃축제 하면 진해 군항제와 여의도 벚꽃축제를 꼽을 수 있는데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는 올해는 특별히 해군사관학교에서도 참여하여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축제를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의도 윤중로에서 펼쳐지는 여의도 벚꽃축제는 4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곳에서는 왕벚나무뿐만 아니라 13종의 봄꽃이 만개해 다양한 봄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4월 8일에서 10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석촌호수 벚꽃축제에는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안무팀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석촌호수 근처 곳곳에서는 민속놀이, 에코백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벚꽃도 보고, 즐거운 체험도 즐기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봄꽃놀이 가기 전 알아야 할 전국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절정 시기, 전국 유명 벚꽃 축제 일정을 알려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아름다운 벚꽃 구경을 하러 가까운 곳으로 벚꽃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