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대교 소식

유아한글공부! 눈높이한글똑똑으로 한글깨치기

 

 

 

홈스쿨링으로 직접 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쳐본 적 있으신가요? 처음부터 기억, 니은, 디귿… 이렇게 자음모음을 가르치면 아이들이 금방 지루해하고, 학습에 흥미를 잃죠. 직접 해보신 학부모님이라면 공감하실거예요. 그래서 집에서도 재미있는 놀이로 접근하여 즐겁게 한글깨치기를 할 수 있는 눈높이한글똑똑 학습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동물들이 가져온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로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은 개미들의 이야기도 들어볼까?”


 
눈높이한글똑똑은 사물인지를 통한 한글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며 학습할 수 있는 교재인거죠. 특히, 책 내용이 복잡하지 않아서 아이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단순히 나열되는 구성은 아니고, 적당한 스토리텔링에 핵심을 콕콕! 찍어서 아이가 사물인지를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유아학습지라고 생각해요.

 


다음에는 동물들이 먹는 음식 이야기를 보며, 단어를 배우기로 했어요. 동물들이 당근, 오이, 토마토, 바나나를 먹는 모습을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 재미있는 말놀이로 익혔어요. 이 부분에서 아이의 언어표현력도 풍부하게 키워준다는 생각을 했죠. 학습지 중간중간 팝업 페이지가 있어서 아이가 더욱 더 재미와 호기심을 가지며 집중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계속해서 재미있는 내용들이 나오니 읽어주는 엄마도 듣는 아이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답니다.

 

 

 

 

홈스쿨링으로 한글깨치기를 할 때, 펜을 잡고 자음모음을 쓰는 것으로 시작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눈높이한글똑똑은 처음부터 글자를 쓰는 것이 아니라, 그림과 사물을 잇는 연습부터 한답니다. 선잇기가 중요할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선잇기를 통해서 운필력(필기구를 손에 쥐고 움직이는 힘)이 좋아진다고 해요. ^^

 

 

 

 

아이들이 학습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스티커 붙이기죠? 이 부분은 정말 빠뜨릴 수 없을 것 같아요. 눈높이한글똑똑은 스티커북이 있어요, 스티커북을 활용해서 교재 곳곳에 붙이기를 하고 있죠. 단순히 스티커만 붙이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아이들이 책에 고정되어있는 철심에 다칠 수 있으니 철심을 막아주는 테이프까지 있습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에 감동받았답니다. ^^

 ​

 

 

아이의 학습 성취도를 더욱 업! 시켜줄 칭찬스티커도 있답니다. 수업하면서 아이 스스로 기특하게 학습을 잘 해냈을 때, 한 장씩 붙여주면 학습능률이 두 배, 세 배 좋아지겠죠?

 

 

배운 단어를 눈높이한글똑똑 카드판에 넣어두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어린이집에 가기 전에도 이 낱말카드를 한 번씩 보면서 반복학습을 했답니다. 이 부분이 학습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글자와 사물이 겹치게 그림을 넣어둬서 아이가 재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글자에 관심을 보인답니다. 오이, 나비, 아이스크림 오늘도 한글깨치기 성공! ^^

 
 
무조건 한글깨치기를 위해 학습하는 건 아이가 빨리 지루해하고 반복학습도 하기 싫어하는데요, 눈높이한글똑똑은 교재 내용이 딱딱하지도 않고, 가장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재미있는 놀이를 하면서 한글깨치기 할 수 있는 유아한글학습지 눈높이한글똑똑! 다음 학습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