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NT/이벤트

독도의날 기념 이벤트! "독도는 우리땅"




여러분은 우리나라의 여러 기념일들 중 '독도의 날'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당시, 고종 황제가 190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제정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2000년 제정되고 2010년 선포된 기념일이에요.


독도는 울릉도 동남쪽 87.4km 바다 위에 있는 바위섬으로, 울릉도 고지대에서도 맨눈으로 불 수 있는 대한민국 최동단의 섬이에요. 독도는 예로부터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로, 이 사실은 삼국시대 때부터 각종 기록으로 남아 있어요. 하지만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일본에서 독도를 '다케시마'라 부르며, 독도는 일본의 영토이며 이를 한국이 불법적으로 점유하고 있다고 주장하기 시작했어요. 특히 2011년도부터 일본의 모든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내용이 추가되었는데요, 이러한 왜곡된 교육의 결과로 6할이 넘는 일본인들이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알고 있다는 설문 결과도 나왔어요.





이런 상황 속에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독도가 어떤 섬인지 그리고 그 역사가 얼마나 유구한지 바로 알려주는 것이 바로 어른들의 의무가 아닐까 싶어요. 이를 기념해 대교 공식블로그에서는 독도의 날을 맞아 뜻 깊은 이벤트를 하나 준비했는데요! 바로 '독도는 우리땅' 이벤트랍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독도의 날이 언제인지 정답을 맞힌 뒤, 양식에 따라 본 게시글 하단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된답니다.


정답을 맞힌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맛있는 치킨과 햄버거, 아이스크림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간식을 선물로 드려요.




문제를 풀고, 정답을 비밀 댓글로 적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실 때는 아래 댓글 예시 양식에 따라 작성해주시면 된답니다!

[문제 정답 / 성함 / 전화번호 뒷자리 /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2017년 10월 17일(화) ~ 2017년 10월 25일(수)




2017년 10월 27일(금)




이번 이벤트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 드리며, 아이와 함께 독도의 날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당첨자 발표일인 10월 27일에도 잊지 말고 꼭 찾아와주세요. ^ㅡ^